전주 족보설렁탕 비냉후기

안녕하세요.킹콩입니다.

 

오늘 아르바이트를 끝내고 점심을 못먹어서 집 근처 설렁탕집에 들렸습니다.

원래는 설렁탕을 먹을려고 했는데 날씨가 너무 덥고 면이 땡겨서 비냉을 먹기로 했습니다.

 

 

설렁탕을 먹으로 자주 방문한 집입니다.갈때마가 설렁탕을 먹었지만 오늘은 비냉을 먹으로 왔습니다.비냉을 먹기전까지 비냉을먹을까 물냉을 먹을까 고민이 되더라구요.중국집에서 짬뽕 먹을지 짜장을 먹을지 고민 하는것처럼 비냉을 먹을지 물냉을 먹을지 이것도 역시 어려운 과제중 하나 입니다.

 

 

가게 이모님 얼굴이 살짝 걸처졌네요.가게 인테리어가 외관상에는 맛집 같아 보입다.외관은 맛집인데 아닌곳이 종종있거든요.하지만 이집 설렁탕을 먹어본 사람으로써 설렁탕 제 입맛에 맛더라구요.그리고 설렁탕은 김치가 맛있어야 하는데 김치도 맛이 고 굴젓인가?젓갈도 반찬으로 나오는데 그것만 있음 밥 한공기는 먹겠더라구요.냉면에 대한 글을 써야 하는데 설렁탕이야기만 했네요.참고로 떡갈비도 하는데 다음에 떡갈비를 먹게되면 떡갈비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비냉 사진입니다.비냉옆에 살얼음 있는그릇이 동치미 사진입니다.정말 동치미 육수가 맛이 있더라구요.

기존 고깃집에서 먹던 냉면인줄 알았는데 약간 밀면 느낌이 나는것 같더라구요.밀면은 제가 전국일주 할때 경주에서 먹어본게 처음이였는데 제 입맛에는 밀면 느낌이 더 강했습니다.그리고 양념장이 직접만들었는지는 모르지만 감칠맛이 있더라구요.

 

 

기존 냉명은 양념장을 만들어진것을 사오는곳이 많은데 오랫만에 느껴보는 감칠맛 나는 양념장 이였습니다.그렇게 맵지도 않고 짜지도 않은게 오랬만에 맛있는 비냉을 먹은거 같았습니다.그리고 반찬으로는 열무김치가 나오는데 맛있게 익어서  참 좋았습니다.아쉬운 점이 있다면 동치미국에 동치미가 좀 들어있었으면 좋았을거 같습니다.제가 오이를 싫어 하는데 오이가 들어가서 아쉽더라구요.

 

 

 

 

※참고로 저는 전주 족보설렁탕 비냉 후기를 쓰면서 어떤 후원과 지원을 받지 않았음을 알려 드립니다.

'킹콩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 육대장 중화산점 육개장 후기  (0) 2018.06.18
진안 이화원 중국집 후기  (0) 2017.06.20
전주 족보설렁탕 비냉후기  (0) 2017.06.19
킹콩 추천맛집  (0) 2017.06.1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